토지보상 제도의 개선 및 보상전문인 양성을 위한 사단법인

시험 접수 안내

  • 검정시험
  • 시험 접수 안내

진행절차

  • step 01

    접수안내

    • 지정된 접수 기간 내에 인터넷 접수만 가능합니다. 그 외에는 일체 접수하지 않습니다.
  • step 02

    응시원서 등록 사진파일 기준

    •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(크기 : 3cm×4cm / 형식 : jpg)
    • 얼굴이 정면으로 향한 사진, 후면 배경이 단색배경으로 된 사진 첨부.
  • step 03

    접수확인

    • 접수당일부터 접수확인이 가능합니다.
  • step 04

    수험표 출력

    • 수험표 출력은 시험 시행일 10일전부터 가능합니다. 시험 당일 수험표를 지참하여야 응시 가능합니다.
      미소지시 시험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step 05

    응시료 입금방법

    • 입금계좌는 [접수확인·접수취소]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입금시 주의사항 : 입금자명에 응시자 성명과 핸드폰뒤4자리를 기재하여야 함. (예 : 홍길동6789)
  • step 06

    입금 기한

    • 원서 접수기간 내 입금(접수기간과 동일)
    • 기한 내에 입금을 하지 않으면 원서 접수가 취소됩니다.

응시료 환불

  • 검정수수료의 환불

    검정수수료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따라 환불함.

  • 납입한 금액의 100%

    • 협회의 책임으로 검정시행을 못하는 경우
  • 과오납 금액의 100%

    • 검정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
  • 납입한 검정수수료의 100%

    • 원서접수기간 내에 접수를 취소하는 경우
  • 납입한 검정수수료의 70%

    • 검정시행일 10일 이전 접수를 취소하는 경우
  • 납입한 검정수수료의 50%

    • 검정시행일 5일 이전 접수를 취소하는 경우